신착자료검색

친애하는 나의 술

친애하는 나의 술

  • 저자 : 김신회 지음 (지은이)
  • 출판 : 여름사람
  • 발행연도 : 2024
  • ISBN : 9791198334305
40만 독자가 사랑한 베스트셀러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 《아무튼, 여름》 《나의 누수 일지》를 쓴 에세이스트 김신회 첫 장편소설 “이 낙도 없이 어떻게 살아. 이까짓 술,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 끊을 수 있어.”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 《아무튼, 여름》 《나의 누수 일지》 등 18년 동안 에세이집 열 다섯권을 펴낸 김신회가 첫 장편소설 《친애하는 나의 술》을 출간했다. 책에서 그는 40세 프리랜서 여성 재운을 통해 술이 촉발한 내면 세계의 균열과 그것이 몰고 온 크고 작은 재앙을 흡입력 있게 펼쳐 보인다. 소설은 현재 마흔 살 재운과 과거 대학생 재운을 오가며 전개된다. 과거를 톺아보는 과정에서 드러나는 건 술을 마실 수밖에 없었던 이유가 아닌 ‘여성’으로서의 재운이다. 재운에게서는 술에 빠질 법한 결정적 계기나 배경은 찾아볼 수 없다. 그런 그가 알코올중독자가 되어 가는 이야기를 차근차근 따라가다 보면 매우 사실적인 장면들로 인해 서늘함마저 느끼게 된다. 하지만 소설은 그 안에서 치유와 연대의 가능성 또한 제시한다. 그저 평범해지기 위해 마셔온 술이 어떻게 사람을 망가뜨리는지, 또 어떻게 술에서 벗어나 회복할 수 있는지를 이 소설은 설명하지 않고 보여준다. 그 가운데 김신회 작가 특유의 위트와 유머감각도 살뜰히 배어 있어, 심각하지만 결코 심각하게 읽히지만은 않는다. 이 책은 알코올중독을 극복하는 ‘인간 승리의 이야기’가 아니다. 평범한 한 사람이 삶의 주도권을 되찾고 진정한 나를 회복하는 이야기다. 소설 《친애하는 나의 술》은 우리에게 다시 한번 옆으로 넓어지는 김신회식 성장을 경험하게 하면서 저마다의 새로운 세상을 마주하게 만들 것이다.

소장정보

소장정보로 도서관, 소장위치, 등록번호, 청구기호, 대출상태, 반납예정일로 이루어진 표
도서관 소장위치 등록번호 청구기호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도서관 : 첨단도서관 소장위치 : 종합자료실(첨단) 등록번호 : EM0000087244 청구기호 : 종 813.7- 김58ㅊ 대출상태 :

대출중(예약 0명)

반납예정일 : 2024-12-24